티스토리 뷰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구글 애드고시(?)에 합격했다!


애드센스 승인 관련 글을 많이 찾아봤었는데
내 생각에는 조금 조건이 까다로운 느낌이었다.
그래서 안전하게 글 20개는 작성하고 신청할 생각이었는데,
회사 일이 너무 힘들고 바빠서 글 올리기가 힘들었다.😞

그래도 틈틈히 애드센스 승인 글을 검색했다.
그러다가 포스팅 개수가 적었는데도 합격했다는 글을 보고
나도 기대반 호기심반으로 신청을 했다.

2주에서 최대 4주 정도 걸린다는 안내글을 보고 오래 걸리겠구나~하고 잊고 지냈다.

그런데 다음날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메일이 왔다.

사이트에서 발견된 문제를 해결하라는 메일이었다.

그래서 사이트로 이동했더니 HTML에 광고 코드가 누락되었으니
코드를 복사해서 넣으라는 내용이었다.

붙여 넣은 후에 재조회 했더니 준비 중으로 바뀌었다.
그래서 더 늦어지겠구나!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나흘 뒤인
1.17일날 애드센스 광고 게재 메일을 받았다.


광고 게재 메일을 보고도 안 믿겼다.ㅎㅎ

왜냐하면,
글도 5개밖에 없고, 유입자수도 1 자릿수였기 때문이다.
많이 들어와야 10명이었는데 승인이 된게 아직도 의문이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글 개수는 10개 미만이다.

그런데 광고도 잘 송출되고
소소하지만 수익도 나오고 있는 거 보니
진짜 승인된게 맞는 것 같다.😆


하지만,
애드센스의 수익 정산을 받기 위해서는
아직 한 단계가 더 남아있다.

10달러 이상의 수익내기



10달러 이상의 수익이 나서 핀번호를 받아야지만
수익 정산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핀번호는 우편으로 발송이 된다고 하는데..
과연 언제 받을 수 있을까?

근데, 언제 10달러 모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