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와 함께 한지 몇 년이 지나서 무덤덤해진 걸까? 

 

목이 조금 간질간질해서 목감기일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다음날 감기몸살처럼 근육통으로 몸이 무겁고 아프길래

약국에서 종합감기약이랑 쌍화탕, 갈근탕을 사 먹고

한숨 잤더니 괜찮아졌다.

 

그런데 다음날 아침에 눈을 떴는데

콧물이 나고, 목도 아프고, 머리도 아프고, 어지럽고, 몸도 무겁고

전체적으로 몸이 안 좋길래 

이비인후과에 방문했다.

 

토요일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많았다.

접수대에 가서 증상을 말했더니,

코로나에 걸린적이 있냐고 물으셔서 한 번도 없다고 했고

열도 나고 목도 아프다고 하니 코로나 검사를 권하셔서 접수하고 대기했다.

 

1~2시간 기다렸다가 코로나 검사를 받았는데

진짜 코 뚫리는 줄 알았다 너무 아팠다ㅠㅠ

그리고 조금 기다리니 '양성'이 나왔다.

양성이 나오니 기본정보랑 증상들을 체크하는 종이를 주셔서

기입한 후에 의사랑 면담을 했다.

 

 

약은 5일치를 주셨고, 타이레놀도 3일 치 처방해 주셨다.

약을 먹고도 아프면 타이레놀을 먹으라고 했다.

 

지금까지 코로나에 안 걸리고 잘 지내왔는데,

22년 12월 31일 날 코로나 확진이 되었다.

 

자가격리 기간은 12/31~01/06까지이다.

 


확진 1일 차 증상 (토)

콧물, 코막힘, 두통, 어지러움, 발열, 인후염, 오한, 무기력, 가래, 귀속통증

 

특히, 인후염으로 인해 목이 너무너무 아팠다.

진짜 목이 엄청 붓고, 타들어가는 느낌 때문에 힘들었다.

그리고 가래도 계속 생기고 ㅠㅠ

 

오한도 있어서 전기장판 키고 종일 누워있었다.

 

아침, 점심, 저녁은 약을 먹어서 약기운으로 버틸만했는데,

밤이랑 새벽에는 목이 너무너무 아파서 타이레놀을 먹었다.

그리고 자는 중간중간 가래가 계속 생겨서 새벽에 계속 깼다.

가습기를 틀고 잤는데 큰 도움은 없었지만 없는 것보다는!

 


확진 2일 차 증상 (일)

 

1일 차랑 증상은 비슷했는데,

인후염이 더 심해져서 목소리가 잘 안 나왔다.

그리고 너무 x1000000000 아파서 물 한 모금 삼키기도 힘들 정도였다.

그래도 약을 먹어야 약 기운으로 버티기에 간신히 죽과 약을 먹었다.

 

약 효과가 6-7시간 정도 가는 것 같았다.

그래서 밤이 늦어지면 타이레놀을 먹었다.

그런데 타이레놀도 약효가 길지 않아서

아침약 먹기 전까지 너무너무 힘들었다.

 

대체 누가 감기라고 했는지!!ㅠㅠㅠㅠㅠ

약 먹고 좋아질 줄 알았는데 상태가 더 안 좋아질 줄은 생각도 못했다.

 


확진 3일 차 증상 (월)

 

3일 차가 되니 인후염과 가래 증상만 남아있었다.

목소리는 2일 차 때보다 더 안 나와서 통화할 때

상대방이 목소리가 안 들린다고 했다.ㅎㅎ

아빠는 병원에 다시 가라고 할 정도였다.ㅋㅋㅋㅋㅋ

 

뭘 먹는 게 고통스러울 정도여서

인터넷에 대체 언제 괜찮아지는지 찾아봤다.

과연 좋아지기는 하는지 의문이 들 정도였다.

 

그래도 약기운으로 버텨야 했기에

억지로 간신히 죽과 약을 먹으면 버텼다.

그리고 새벽에 기침을 엄청했다. 

목이 남아나지 않네 ㅠㅠ 

 


확진 4일 차 증상 (화)

 

4일째가 되니 진짜 신기할 정도로 인후염이 좋아졌다.

목의 붓기가 사라졌고 통증도 많이 줄었다.

물을 삼키면 통증은 조금 있지만!

목소리는 100% 돌아오지 않았지만 80%는 돌아왔다.

그래도 인후통이 줄어든 것만으로도 정말 살 것 같았다.

 

저녁이 되니 아침보다 더 목 상태가 좋아졌다.

그래서 사놓고 못 먹었던 스테이크를 해 먹었다.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인후염이 좋아지고 나니 기침이 엄청난다.

가습기를 틀어도 효과도 없고

따뜻한 물을 마셔야 그나마 진정이 됐다.

 


확진 5일 차 증상 (수)

 

새벽에 기침이 너무 나서 힘들었다.ㅠㅠ

유독 새벽에 심한 것 같다.

 

인후염이 진짜 많이 좋아졌지만, 목소리는 아직 코맹맹이 소리다.

(헬륨가스 먹은 목소리 같다고 한닼ㅋㅋ)

인후염이 좋아진 대신 기침이 심하고 목도 따끔거린다ㅠ

그래서 미지근한 물, 생강레몬차, 꿀물을 자주 마셔주고 있다.

 

약도 거의 다 먹어가고

몸 상태도 많이 좋아져서 다행이다.

코로나 후유증이 있을까 조금 걱정되기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후각, 미각 다 괜찮다.

 

연말연시에 코로나에 확진이 돼서

코로나와 함께 보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