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곧 여름철 중에서도
가장 더운 때인 초복(初伏)이다. 
 
보통 당일날 삼계탕을 먹으러 가는데,
이번에는 삼계탕이 아닌 '능이백숙'을 먹으러 갔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약초마을 영종도점"인데,
식당 이름부터 몸이 정말 건강해질 것 같다!
 
첫 번째 방문은 아니고, 두 번째 방문이다.
다음주가 초복이라서 그런지
점심시간에 삼계탕을 드시러 온
손님들이 많았다.
 
첫 방문은 올해 2월에 했었는데,
그때 너무 맛있게 먹어서
이번에 다시 방문했다. 
 
점심시간에 예약하고 방문했고, 
주차장은 별도로 없어서
평일에는
가게 근처 도로에 주차하면 된다.


능이백숙 상차림

 

능이백숙능이백숙

 
예약하고 방문했더니 음식이 다 준비되어 있었다.
백숙은 3-4인이 먹으면 적당한 것 같다.
 
능이백숙은 65,000원이다.
 
큼직한 닭 위에 채썬대파와 표고버섯,
능이버섯이 올라가 있다.
그리고 은행도 같이 들어 있어서
제대로 몸보신하는 느낌이다.
 
밑반찬은 겉절이, 깍두기, 마늘종무침,
양파, 고추 정도인데,
김치류가 정말 맛있다.
 
그리고 약주도 같이 나오는데
약주 한잔하고 능이백숙까지 먹으면
정말 좋을 것 같다.
(나는 운전하느라 못 먹어봤지만.. :p)
 

닭다리

 

토종닭인지는 모르겠지만
닭다리가 정말 큼직하다.
 
푹~익혀서 그런지 뼈가 쏙쏙 빠진다!!
그리고 닭다리살은 쫄깃하다.
 
평소에 닭가슴살은 퍽퍽해서 싫어하는데
백숙에 있던 닭가슴살은 부드럽고 맛있었다.
 
그리고 국물이 정말 맛있다.
시원하면서도 살짝 달짝 지근하니 너무 맛있다.

 

 

능이백숙 죽능이백숙 죽

 
마지막으로 찹쌀죽이 나온다.
 
부추랑 찹쌀밥이랑
같이 나오는데
 
찹쌀밥을 넣었더니
살짝 걸쭉해지고
국물이 더 졸여져서 
너무너무 맛있었다.
 
그런데 배가 불러서 다 못 먹고
남은 죽은 포장 해왔다.


능이백숙능이백숙

 
어제 방문해서 먹은 능이백숙!!
그런데 손님이 많아서 그랬는지
처음 방문했을 때보다는
뭔가 2% 부족한 맛이어서 조금 아쉬웠다.ㅠ
그렇지만 찹쌀죽까지 다 먹었다!ㅎㅎ
 
다음에는 삼계탕을 먹으러 가 볼 생각이다.
 

약초마을 메뉴판



능이버섯은
항암효과와 콜레스테롤 조절 기능이 뛰어나 
심혈관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로
한방에서 귀한 약재로 쓰이곤 했다.
 
효능 

항암효과
콜레스테롤 저하
염증 예방
 기관지 질환 예방
 소화 능력 개선
혈관 건강
혈액순환 개선
장 기능 향상
 다이어트 
심신 안정



능이버섯이 닭, 오리와 궁합이 좋다고 하니

몸보신을 위해 먹으면 정말 좋을 것 같다.


인천 중구 모랫말로 5번 길 31
032-752-1698
예약, 포장 가능

반응형